전체 카테고리
추천 장날 특가전
FAQ 타이탄 B2B 이용이 어려우신가요?자주 묻는 질문을 이용해 보세요.
  • Q

    상품을 각각 다른 배송지로 보내고 싶을 경우

    타이탄 B2B 몰에서는 보다 편리한 구매를 위해 3가지 주문 방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배송지, 상품구매 양에 따라 적절한 방법으로 주문해 주세요.

    주문 방식
    1. 통합 배송 주문: 여러가지 상품을 한 배송지로 주문할 때 사용
    2. 개별 배송 주문: 여러가지 상품을 수레에 담았으나, 다른 배송지로 주문할 때 사용
    3. 대량 주문: 주문 건이 많을 때 엑셀로 한 번에 등록

    자세한 주문 방식은 홈페이지 하단의 이용 설명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

    타임딜 제품 접근 불가

    타임딜 상품의 경우 TITAN 순삭특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상품명을 검색하여도 상품페이지에 접속 가능합니다.  

  • Q

    파손된 상품 배송

    소비자에게 파손 상품 사진 및 영상 요청을 하신 뒤 해당 자료를 공급사에 첨부하여 환불 요청을 진행해 주세요. 환불 요청 시에는 아래 사진이 꼭 첨부되어야 합니다.

    1. 운송장 사진
    2. 주문장 사진
    3. 상품하자 사진 (2장)

    사진은 운송장, 주문 배송에 대한 정보와 상품의 하자 여부를 명확히 인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 Q

    반품 신청

    타이탄 상단에서 다루는 상품의 대다수는 신선식품으로, 신선식품은 전자상거래법 17조 2항 3호 해석에 따라 반품이 불가한 상품으로 분류됩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은 불가능합니다. 

    그 외 반품 가능 상품의 경우 왕복 배송비가 부과됩니다.
    다만, 공급사에 귀책 사유가 있는 반품 건에 대한 배송비는 공급사 측에서 부담합니다.

  • Q

    대량 주문 건 주문 미등록

    대량 주문 시 엑셀 파일 첨부 후 파일 찾기 옆의 업데이트 하기 버튼을 눌러주어야 작성하신 주문 내역이 정상적으로 업로드됩니다. 
    대량 주문 방식에 대한 자세한 과정은 홈페이지 하단의 이용 설명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

    예치금 결제 외 타 결제 방식 지원 여부

    타이탄 B2B몰의 결제는 모두 예치금 결제로 이루어집니다.
    타 결제 방식을 통한 결제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Q

    환불 신청했으나 환불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환불 금액에 대한 충분한 협의 후 공급사에서 환불 비율, 금액을 입력하면 상인 측에서 최종 확인 후 환불 승인을 눌러주셔야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 Q

    제품의 소구점

    상품의 샘플을 먼저 주문해 상품을 직접 확인하고 본인만의 셀링 포인트를 설정하는 과정을 가지셔야 다른 대표님들과의 차별점이 생기며 판매에도 도움이 됩니다.
    제품의 소구점에 대해서는 저희가 따로 말씀드리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Q

    예치금 인출

    예치금 인출은 매주 수요일 주 1회 (영업일 기준, 휴일일 경우 그 다음 영업일) 이루어집니다. 
    보유 중인 예치금 금액 범위 내에서 1원 단위로 인출이 가능합니다.

  • Q

    예치금 충전/사용 내역 확인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거래 장부 아이콘 > 예치금 > 예치금 충전/사용 내역에서 예치금 충전 및 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Q

    환불요청 방법 안내

    환불과정 프로세스 : 

    비투비몰 환불요청서 작성 (셀러) ▶︎  환불요청서 내용 확인 (공급사) ▶︎ 환불 승인 처리 (공급사) ▶︎ 최종 환불 승인 완료 처리 (셀러) ▶︎ 최종 환불완료

     

     

     

    1) 비투비몰 로그인 ▶︎ 거래장부 ▶︎ 최근 주문내역 ▶︎ 환불요청 할 해당 주문내역 건 클릭

     

     

    2) 주문배송 ▶︎ 주문내역 ▶︎ 환불요청 버튼 클릭

     

     

    3)  환불요청 옵션 체크 ▶︎ 수량 체크 ▶︎ 상품 회수 여부 (타이탄셀러스 측에 확인 후 체크표시) ▶︎ 환불 사유 선택

     ▶︎ 운송장 캡쳐본 1장 (필수) ▶︎ 주문장 사진 1장 (필수) ▶︎ 상품 하자 사진 2장 (필수) ▶︎ ‘환불요청’ 클릭

     

     

    4) 환불중 표시 ▶︎ 공급사 측에 ‘환불요청’ 신청 완료

    공급사 측 환불승인 처리 후 ▶︎ 셀러 대표님께서 최종 승인 처리 

  • Q

    상품 정보 변경 확인하는 방법

    상품 정보 페이지에서 소싱하려는 상품을 [찜] 해주세요.

    소싱 리스트에 추가된 상품의 정보가 변경 될 시 일괄적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Q

    주문장 확인방법 환불/교환신청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1. 스마트스토어 센터 로그인

    https://sell.smartstore.naver.com/#/home/about

     

    2. 왼쪽 메뉴에서 판매관리 → 반품관리 혹은 교환관리

     

    3. 목록에서 필요한 주문장에 대한 <상품주문번호> 클릭

     

    4. 상품주문정보 조회 최대한 많은 정보가 한번에 나오도록 캡쳐


     

    ------------

     

    쿠팡 윙

     

    1. 쿠팡 윙 로그인

    쿠팡 윙 로그인

     

    2. 왼쪽 상단 주문관리 → 반품 또는 교환관리 클릭

     

    3. 해당 주문번호 확인 → 주문번호 클릭

     

    4. 주문장 캡쳐

     

     

     

  • Q

    예치금 충전

    예치금 신청 시 입력하신 입금자명과 동일하게 입금해 주셔야 합니다.

     

    1.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 거래장부 클릭

     

    2. 예치금 클릭

     

    3. 예치금 충전금액 , 입금자명 입력하고 충전하기 클릭

    충전 금액 입력

    입금자명 꼭 사업자등록증 상의 상호명으로 표기

     

    안내사항을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 예치금 충전은 무통장입금만 가능합니다.

    • 예치금 충전 : 영업일 기준, ~15:00 까지 들어온 신청 건을 17:00 까지 충전 (하루 한 번 충전)

    • 예치금 인출 : 잔여 금액에 대해 인출 가능함. 1원 단위

    • 예치금은 타 회원에게 양도 불가, 회원탈퇴 시 소멸

    • 예치금 차감 : 추가배송비를 부과하거나 차감사유가 있을 경우 예치금 차감할 수 있음.

    •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업자 등록증 상의 상호 명이 다르게 입금될 경우 충전되지 않습니다

    • 세금계산서/계산서는 입금액 기준이 아니고 결제액 기준으로 발행됩니다.

  • Q

    상품준비중 주문 취소 방법

    주문완료 이후에는 일방적인 주문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정말 급한 사유가 있는경우, 관리자에게 문의해주세요.

    배송중으로 변경된 뒤에 , 교환/환불 이용 부탁드립니다.

  • Q

    공급/제조사 회원가입 방법

    사이트 우측 상단에 [회원가입]을 통하여 회원가입 가능합니다.

     

    단, 저희 사이트는 사업자 전용 사이트로 사업자등록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1. 오른쪽 상단 로그인하기 클릭

     

    2. 로그인 하단 공급상 회원가입하기 클릭

     

    3. 약관 동의하기

     

    4. 정보입력

    사업자등록증에 있는 정보 그대로 기입해주세요!

     

    5. 휴대폰 본인 인증

     

    6. 정보 입력

    설정한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구매를 진행하며, 사업자당 한개의 아이디 생성이 가능합니다.

    올바른 정보입력 부탁드립니다!

     

    필수적으로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틀린 번호로 입력 시 주문, 배송 등의 안내 사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가 한 개면 모두 같은 정보로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타이탄B2B에서 예치금 및 환불을 받기 위해 필수적으로 입력하셔야합니다.
    계좌인증 : 계좌번호를 맞게 입력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Q

    반품 완료 후 환불 처리 방법

    (환불/교환 요청) 반품신청 > 반품(배송)완료 > 검수완료 > 환불 순서로 진행되며, 
    중간 과정의 이슈에 따라 환불 기한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모든 환불을 예치금으로 환불해 드립니다

  • Q

    상품 오배송 등 배송사고에 대한 책임

    상품, 배송지 등 정상적인 주문건에서 발생한 오배송의 경우 공급사의 책임이 있습니다.

  • Q

    송장 번호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송장 등록이 지체되는 경우는 3가지가 있습니다.   

     

    1. 공급사의 발주 마감시간 이후에 주문 한 경우

     - 익일 출고됩니다. (주말 제외) 발주(결제완료) 시간을 꼭 확인해 주세요. 

     

    2. 상품 정보에 안내된 발주 일자에 맞춰 공급사가 제품은 발송했지만 택배사 집하 처리가 되지 않은 경우 

     - 송장 출력 또는 입력이 지연된 경우입니다.    평균 저녁 5시 이후에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해당 공급사에서 발송을 지연시킨 경우  

    - 타이탄B2B에서 공급사에게 송장 등록 요청 알림이 갑니다.   

     알림톡으로 상시 출고를 푸쉬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배송사의 문제, 과도한 택배량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Q

    상품 배송 기간 확인 방법

    상품 페이지 > 펼쳐보기 > 배송소요일 에서 평균 배송 기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Q

    배송중 주문 취소 방법

    배송중에는 일방적인 주문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Q

    결제 후 주문 취소 방법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조회 > 주문취소 

    '결제 완료' 상태의 주문건은 개별 주문 취소 가능합니다. 

    단, 해당 공급사가 주문 내역을 확인 한 이후(배송 준비 중)부터는 이미 발송된 주문일 수 있기 때문에 '주문취소'가 불가능합니다.

     

    1. 로그인 후 '거래장부' > '주문/배송' 에서 회원 정보를 수정 할 수 있습니다.

     

    2. 해당 주문건 클릭 후 주문 취소 버튼 클릭

     

    3. 주문 취소 완료 확인 (결제 금액은 예치금으로 자동환불 됩니다)

     

  • Q

    세금계산서 발행

    예치금으로 구매된 모든 주문건은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월 주문 건의 구매확정 건에 대해 세금계산서 발행처리 됩니다.

     

    * 공급사의 경우 세금계산서 발행을 확인해주셔야 정산 가능

  • Q

    셀러 회원가입 방법

    사이트 우측 상단에 [회원가입]을 통하여 회원가입 가능합니다.

     단, 저희 사이트는 사업자 전용 사이트로 사업자등록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1. 오른쪽 상단 로그인하기 클릭

     

     

    2. 로그인 하단 상인 회원가입하기 클릭

     

    3. 약관 동의하기

     

    4. 정보입력

    사업자등록증에 있는 정보 그대로 기입해주세요!

     

    5. 휴대폰 본인 인증

     

    6. 정보 입력

    설정한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구매를 진행하며, 사업자당 한개의 아이디 생성이 가능합니다.

    올바른 정보입력 부탁드립니다!

     

    필수적으로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틀린 번호로 입력 시 주문, 배송 등의 안내 사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가 한 개면 모두 같은 정보로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타이B2B에서 예치금 및 환불을 받기 위해 필수적으로 입력하셔야합니다. 계좌인증 : 계좌번호를 맞게 입력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강생 회원을 인증하셔야 할인된 가격으로 발주 가능합니다!!
    (인증번호 중복 발급 안됩니다!)

    수강생 본인 : 수강 인증번호 부여 (1회만 부여 )

    수강생 직계존비속 : 수강인증 부여 (단, 1회에 한해서 / 가족관계증명서제출)

     

  • Q

    사업자등록증이 없는 회원

    타이탄B2B는 사업자 전용 플랫폼입니다. 

    사업자 회원이 아닌 일반 회원은 사이트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Q

    회원정보 수정 방법

    '거래장부' > '회원정보' 에서 회원 정보를 수정 할 수 있습니다.

     

    단, 새로운 사업자가 변경 됐을 경우 다시 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다른 사업자로 이용하다 적발시, 사이트 이용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수강생의 경우, 수강생 인증 코드는 재발급이 불가합니다.

     

     

    회원정보 수정하시면 됩니다 :)

  • Q

    아이디/비밀번호 찾고 싶어요

    아이디/비밀번호 찾는 방법

     

    1.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로그인 클릭

     

     2. 로그인 창 하단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클릭 

     

    3. 아이디 / 패스워드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