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셀러스 이용 약관
(셀러 회원 - 공급/제조사 회원)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이하 ‘본 계약’)은 주식회사 타이탄셀러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와 회사 각 당사자들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본 계약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웹사이트 : 회사가 보유하고 운영하는 다음의 웹사이트 (https://b2b.titanz.co.kr/)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 숫자 또는 기호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의 본인 확인 및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

4. 회원 : 회사의 웹사이트의 회원가입절차에 따라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을 완료한 자로써, 다음과 같이 셀러 회원과 공급/제조사 회원으로 구분됩니다.
- 셀러 회원 : 회사에서 제공하는 배송신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이나 법인
- 공급/제조사 회원 : 회사에서 제공하는 판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이나 법인

5. 비회원 : 회원으로 가입하는 것이 승인되지 않은 자

6. 이용자 :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모든 회원 또는 비회원

7. 서비스 : 웹사이트 그리고 웹사이트에서 제공하거나 생성되는 컨텐츠

8. 예치금 : 현금 또는 신용카드 결제를 통해 충전한 금액으로, 웹사이트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재화

9. 정산금 : 구매 확정된 상품의 대금 합계액으로, 회사가 공급/제조사 회원에게 지급하는 금액

10. 관련법 : 대한민국에서 현재 시행 중인 모든 법률, 규정, 규칙, 조례 및 하위 법령

11. 수령인 : 셀러 회원이 공급/제조사 회원에게 배송 신청을 할 때 입력하는 정보 중, 공급/제조사 회원이 발송한 제품을 수령받는 최종 소비자

(2) 본 계약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서비스 이용 안내, 개별 약관, 관련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본 계약의 효력 발생과 변경)

(1) 본 계약은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사용하려는 모든 사람에게 적용됩니다. 본 계약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의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본 계약은 이용자가 편리하게 확인하고 검토할 수 있도록,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웹사이트에서 제공될 것입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반하지 않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웹사이트 초기화면을 통하여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웹사이트 초기화면을 통하여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5) 본 계약의 개정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이라면 회사에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하고, 비회원이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시기 바랍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또는 30일 기간 내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약관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본 계약에서 다루지 않은 사항 또는 본 계약의 해석은 관련법 또는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관행에 따릅니다.


제2장 웹사이트 이용계약

제4조 (웹사이트 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자(이하 “신청인”)는 본 계약에 동의한다는 의사를 표시한 후(이하 “신청”), 회사가 웹사이트에서 제공한 양식을 채워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가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신청인이 회원으로서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사항을 규율하는 회사와 신청인 사이의 계약관계(이하 “이용계약”)가 성립하는 것으로 봅니다.

(3)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계약 신청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 철회할 수 있습니다.

1. 웹사이트 이용계약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한 경우
2. 신청 시 가명,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3.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와 회원가입을 반복하는 점이 확인된 경우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웹사이트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6. 신청인이 본 계약의 제반 사항을 위반한 경우
7.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거나,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이용계약은 회사의 승낙이 해당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효력이 발생하며, 이 시점에 해당 이용자는 회원으로 인정됩니다.

제5조 (회원 계정)

(1) 회원은 자신의 계정에 관하여 정확하고 완전하며 갱신된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는데 동의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계정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활동 그리고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비밀성 및 보안 유지에 전적인 책임을 집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계정에 관한 회원의 행위 또는 부작위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 탈퇴)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함으로써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탈퇴를 처리하기 전에 회원이 본인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정보를 보유하여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당 회원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삭제합니다.

(3) 회원이 본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시기 및 사유를 명시한 사전 통지로써 이용계약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동을 해서는 안 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사는 이용 제한, 회원 자격 박탈, 회원 계정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을 신청하거나 회원 정보를 갱신할 때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거나 다른 사람을 사칭한 경우
2. 하나의 회원 계정 아이디를 여러 사람이 공유하거나 한 사람이 여러 개의 회원 계정을 부정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3. 입점 정보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5. 서비스, 네트워크 또는 서비스와 연결된 서버에 과도한 부담을 주어 서비스를 방해하는 경우
6. 웹사이트에 과부하를 주거나 회사의 시스템에 해를 끼칠 수 있는 봇, 소프트웨어, 스크립트 또는 그 밖의 자동화장치 등의 도구를 사용하는 경우
7. 바이러스, 멀웨어, 웜, 트로이 목마, 악성코드 또는 회사의 기술적 기반이나 시스템 또는 사용자의 시스템에 해를 끼칠 수 있는 장치 등을 등록하거나 유포한 경우
8. 명예훼손, 모욕, 비방, 사기, 협박, 스토킹 행위를 한 경우
9. 관련법, 본 계약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위배되거나 사회상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활동에 관여하는 경우

제3장 서비스

제7조 (서비스 제공)

(1) 회사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의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판매 관련 업무지원서비스
Ÿ구매 관련 지원서비스
상품 정보 검색 서비스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2) 회사가 제공하는 전항의 서비스는 회원이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개별 공급/제조사 회원이 웹사이트에 등록한 상품과 관련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회원에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관리 메시지 및 기타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연기)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여부에 관계없이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또는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정보통신설비(컴퓨터 등, 총칭하여 “장비”)의 보수 및 점검, 교체 또는 고장이나 통신 두절 등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서비스 제공을 중지한 경우
3. 시스템 점검이 필요한 경우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전쟁, 폭동, 테러, 해킹, DDOS, 제3자의 귀책사유, 기타 기술적 장애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5. 정부의 명령/규제, 서비스/회원 정책 변경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의 전부 혹은 일부의 제공을 중단해야 할 경우
6.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7.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중단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 이용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점검은 웹사이트에 공지 또는 통지된 일정에 따라 진행됩니다.

제9조 (셀러 회원의 등급)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셀러 회원의 등급을 평가하고 제공 서비스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셀러 회원에게 구매 확정 금액 등에 기초하여 등급을 부여하고 조정합니다. 등급의 종류 및 단계, 혜택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등급의 종류 및 단계, 혜택, 등급 부여 기준 등에 관한 세부 내용은 웹사이트의 공지사항이나 팝업, 이메일, 문자 등의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4) 매월 말일 기준 주문실적(해당 월 구매확정금액)을 기준으로 등급이 변경됩니다.

제10조 (공급/제조사 회원의 입점 및 상품 등록)

(1) 공급/제조사 회원이 제4조에 따라 회원가입을 완료함으로써 입점 등록이 완료됩니다.

(2) 공급/제조사 회원은 자신이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명칭, 원가, 이미지, 세부정보, 추가 비용, 배송비 등의 정보를 회사에게 제공합니다. 회사는 공급/제조사 회원으로부터 제공받은 정보를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가공할 수 있으며, 회사의 승인을 받은 상품에 한하여 회사의 웹사이트 내에 게시됩니다.

(3) 공급/제조사 회원이 허위 정보 또는 과장된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거나 중요 정보를 누락하여 제공하여 발생하는 분쟁에 관하여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장 배송 신청 및 배송

제11조 (배송 신청)

(1) 셀러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배송 신청 정보를 입력하여 공급/제조사 회원에게 상품의 배송을 신청합니다.

(2) 셀러 회원은 배송을 신청하기 전에 반드시 웹사이트에 게시된 상품의 상세 내용을 정확히 확인하여야 합니다.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지 않고 배송을 신청하여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셀러 회원의 주문 신청 완료와 동시에 구매 대금에 상응하는 금액이 셀러 회원의 예치금에서 차감됩니다.

제12조 (상품의 배송정보 입력 및 배송)

(1) 셀러 회원의 배송 신청이 완료되면 공급/제조사 회원은 당해 신청 정보에 따라 배송을 하여야 합니다.

(2) 신청내역을 확인한 공급/제조사 회원은 ‘주문 완료’ 상태를 ‘상품 준비중’ 상태로 변경하여야합니다.

(3) 공급/제조사 회원은 셀러 회원의 배송 신청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배송 중 상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한 후 상품의 발송을 완료(배송의 증명 또는 추적이 가능한 물류대행(택배)업체에 배송을 위탁)하여야 하고, 웹사이트에 송장번호 등의 발송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셀러 회원의 배송 신청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상품의 발송을 완료하는 것이 곤란하다는 것을 알았을 경우, 공급/제조사 회원은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셀러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4) 공급/제조사 회원이 전항의 기한 내에 상품을 발송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상품 판매 제한 또는 옵션 판매 제한, 물품 및 옵션 등록 가능개수 제한 등의 페널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급/제조사 회원의 귀책으로 인하여 수령인이 상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하지 못한 경우 공급/제조사 회원은 그에 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5) 공급/제조사 회원이 본 조 제3항에 따라 웹사이트에 발송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면 ‘상품 준비중’ 상태는 ‘배송중’ 상태로 변경되며, ‘배송중’ 상태로 변경된 날로부터 4일 이후에는 ‘배송완료’ 상태로 변경됩니다. ‘배송완료’ 상태로 변경된 날로부터 3일 이후에는 ‘구매확정’ 상태로 변경됩니다.

(6) 공급/제조사 회원이 셀러 회원의 신청 내역을 확인한 후 2주 이상 ‘상품 준비중’ 상태로 변경하지 않거나 발송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지 않는 경우, 해당 배송 신청 건은 자동으로 취소 및 환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공급/제조사 회원에게 판매 거부로 인한 페널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7) 배송의 증명 또는 추적이 되지 않아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 공급/제조사 회원은 셀러 회원에게 지체 없이 상품 배송에 대한 증빙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5장 취소, 교환 및 반품

제13조 (취소)

(1) 공급/제조사 회원이 셀러 회원의 신청 내역을 확인한 후 2주 이상 ‘상품 준비중’ 상태로 변경하지 않거나, 발송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지 않는 경우, 배송 신청 건은 자동으로 취소 및 환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공급/제조사 회원에게 판매 거부로 인한 페널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셀러 회원이 배송 신청을 완료한 ‘주문완료’ 상태부터 공급/제조사 회원이 신청 내역을 확인하여 ‘상품준비중’ 상태로 변경되기 이전까지의 기간에는 셀러 회원의 배송 신청 취소가 가능합니다. 이 경우 웹사이트 내 ‘주문 취소’ 버튼을 눌러 취소 요청을 할 수 있으며, 취소 요청 즉시 셀러 회원의 예치금이 복원되고 공급/제조사 회원의 정산금이 차감됨으로써 취소 처리가 완료됩니다.

(3) ‘상품준비중’ 상태로 변경된 이후부터 ‘배송중’ 상태로 변경되기 이전까지의 기간에는 배송 신청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단,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상대 회원의 의사를 확인하여 조율하는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배송중’ 상태로 변경된 이후에는 교환 및 반품 규정에 따릅니다.

제14조 (교환 및 반품)

배송중’ 상태로 변경된 이후 셀러 회원은 웹사이트의 댓글을 통해 공급/제조사 회원에게 교환이나 반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공급/제조사 회원은 아래 각 호의 1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셀러 회원의 요청대로 교환이나 반품, 환불을 해주어야 합니다.

1. 상품 멸실 또는 훼손에 공급/제조사 회원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
2. 상품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내용확인을 위한 포장훼손은 제외)
5. 상품 판매 시 교환 사유의 제한을 명시적으로 고지한 경우
6. 교환 신청 시 교환할 재고가 없는 경우
7. 기타 법령에 의하여 반품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
8. 기타 교환이나 반품, 환불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전항에 따른 교환 또는 반품 조치 시,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교환이나 반품의 책임이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3) ‘구매 확정’ 상태 이후에는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합니다.

(4) 공급/제조사 회원의 귀책사유로 다수의 교환 및 반품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공급/제조사 회원의 물품판매의 제한, 물품 및 옵션 등록 가능개수 제한 등의 페널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5) 공급/제조사 회원은 셀러 회원의 교환 또는 반품 신청을 승인하는 경우, 교환 송장 또는 반품 송장 데이터를 웹사이트에 입력하여야 하며, 배송비 및 배송비 부담 주체, 환불액을 명시하여 셀러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셀러 회원이 공급/제조사 회원에게 통지받은 내용을 확인하고 이를 승인하는 때에 교환 또는 반품 신청이 완료됩니다.

(6) 공급/제조사 회원은 웹사이트 댓글을 통한 교환, 반품 신청을 수시로 확인하여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교환, 반품 신청을 확인하지 못한 것은 공급/제조사 회원의 과실로 간주하며, 이를 이유로 교환, 반품을 거부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7) 환불금액은 구매액의 비율(%)로 계산하여 결정되며, 반품 상품을 공급/제조사 회원이 수령하고 수령한 사실을 웹사이트에 등록하였을 때에 환불액에 해당하는 금액이 셀러 회원의 예치금으로 환불되며, 공급/제조사 회원의 정산금에서 차감됩니다.

(8) 회사는 셀러 회원과 공급/제조사 회원 간 주문의 교환, 반품 등에 대한 분쟁발생시 원만한 합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합니다.

제6장 예치금 및 정산금

제15조 (예치금 충전 및 인출)

(1) 셀러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의 화면을 통하여 예치금 충전을 요청하고, 충전을 요청한 예치금 금액에 상응하는 금액을 회사의 계좌로 이체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방법으로 영업일 기준 15시 이전까지 입금이 완료된 금액에 대하여, 17시까지 예치금 충전을 완료합니다.

(3) 회사는 제1항의 방법으로 영업일 기준 15시 이후 입금이 완료된 금액에 대하여, 익일 17시까지 예치금 충전을 완료합니다.

(4) 예치금은 타 회원에게 양도가 불가능하며, 인출 요청 없이 회원 탈퇴하는 경우 소멸됩니다.

(5) 셀러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의 화면을 통하여 보유하고 있는 예치금에 대한 인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없이 셀러 회원이 입력한 계좌번호로 인출 요청 예치금 금액에 상응하는 금전을 입금합니다.

(6) 제14조에 따른 교환 또는 반품으로 인해 추가 배송비가 발생하는 경우, 기타 차감 사유가 있을 경우 회사는 셀러 회원의 예치금을 차감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정산금)

(1) 회사는 매월 1일, 16일(단,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의 경우 그 익일) 공급/제조사 회원에게 정산된 금액을 공급/제조사 회원이 입력한 계좌번호로 입금하여 지급합니다.

(2) 정산 결제 기준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매월 1일 정산 결제 기준 : 전월 16일부터 말일까지 구매확정된 주문 건
2. 매월 16일 정산 결제 기준: 당월 01일부터 15일까지 구매확정된 주문 건

(3) 정산금은 타 회원에게 양도가 불가능하며, 인출 요청 없이 회원 탈퇴하는 경우 소멸됩니다.

(4) 회사는 정산금 지급의 목적 등으로 경우에 따라 판매회원에게 배송 완료의 증빙을 요청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회사의 요청이 있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공급/제조사 회원에 대한 정산 주기 및 절차 등을 공급/제조사 회원이 쉽고 명확히 알 수 있도록 이 약관, 홈페이지, 안내페이지 (링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합니다.

제17조 (정산 유보)

(1) 공급/제조사 회원의 채권자의 신청에 의한 정산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 법원의 결정이 있을 경우, 회사는 공급/제조사 회원과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액의 변제 등으로 동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대금의 정산을 유보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아래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법원 등 제3자가 자격을 갖추어 정산금의 지급보류를 요청한 경우 회사는 보류요청이 해제될 때까지 관련 정산금의 송금을 보류하거나 정당한 채권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공급/제조사 회원이 매매 부적합 상품의 판매자로 적발되거나, 셀러 회원 클레임의 다수 발생으로 인한 교환, 반품 등의 요청이 염려되는 경우 3개월간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보류사유가 발생한 최종 시점으로부터 최대 1년까지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가. 공급/제조사 회원이 판매활동을 하고 있지 않거나, 연락두절로 추가적인 셀러 회원의 클레임에 협조를 구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나. 90일 이내에 추가적인 클레임이 발생하지 않은 경우라 하더라도, 매매불가 제품으로 확정된 제품을 판매하고, 그 판매량이 상당하여 잠정적인 셀러 회원의 피해보상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공급/제조사 회원은 폐업신고 이후에는 원칙적으로 판매가 금지되며, 회사는 공급/제조사 회원의 폐업 이후에 판매된 상품의 판매대금에 관해서는 정산을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4) 본 조에 정한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공급/제조사 회원에게 통지하고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7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처리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결과를 통지합니다.

(3)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사이의 불만처리 및 분쟁조정을 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 합니다.

(4) 회사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3영업일 이내에 그 진행경과를 알리고 10영업일 이내에 조사결과와 처리방안을 통보합니다.

제19조 (이용자 및 회원의 의무)

(1) 이용자는 본 계약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련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신원 또는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2. 본인의 혜택을 타인에게 임의로 양도하는 행위
3. 회사 또는 제3자와 관련된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4.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사업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5.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된 서버 또는 네트워크를 방해하는 행위
6.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또는 데이터를 복제하거나, 출판 또는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7. 기타 불법적이거나 정당하지 않은 행위
8. 기타 관련법, 본 계약, 운영 정책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세부 가이드라인을 위반하는 행위

(3)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스스로 보호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가 접속하도록 허용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제3자에게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4) 회원은 계정이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5) 전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은 회원으로서 취득한 권리 및 의무,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위임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이용계약을 신청할 때 기재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해당 회원은 이를 계정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제19조 (이용자 및 회원의 의무)

(1) 이용자는 본 계약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련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신원 또는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2. 본인의 혜택을 타인에게 임의로 양도하는 행위
3. 회사 또는 제3자와 관련된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4.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사업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5.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된 서버 또는 네트워크를 방해하는 행위
6.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또는 데이터를 복제하거나, 출판 또는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7. 기타 불법적이거나 정당하지 않은 행위
8. 기타 관련법, 본 계약, 운영 정책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세부 가이드라인을 위반하는 행위

(3)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스스로 보호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가 접속하도록 허용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제3자에게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4) 회원은 계정이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5) 전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은 회원으로서 취득한 권리 및 의무,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위임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이용계약을 신청할 때 기재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해당 회원은 이를 계정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제20조 (셀러 회원의 의무)

(1) 셀러 회원은 셀러 회원의 자체 쇼핑몰, 스마트스토어, 기타 플랫폼을 통하여 수령인과의 구매계약을 체결할 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내용을 모두 준수하여야 합니다. 그 예시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수령인이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등의 공급에 필요한 조치를 하는 등 전자상거래법 제15조에 따른 의무
2. 계약에 관한 청약철회권의 등 전자상거래법 제17조 및 제18조에 따른 의무
3. 손해배상청구금액의 제한 등 전자상거래법 제19조에 따른 의무
4. 전자상거래법 제21조 제1항 각호에 따른 금지행위를 하지 않을 의무
5. 수령인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관한 동의,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동의를 받는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및 제17조에 따른 의무
6. 수령인의 계약 취소, 교환, 반품, 환불 요청에 성실히 응할 의무
7. 수령인의 문의사항에 성실히 응할 의무
8. 기타 관련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의무

(2) 셀러 회원은 회사의 웹사이트를 통하여 제공받은 상품의 정보를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가공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부분을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없으며, 허위 또는 과장된 내용을 표시하여서는 아니됩니다.

(3) 회사의 서면에 의한 사전 승인 없이 회사의 상호나 로고 등을 사용하여서는 아니됩니다.

(4) 정당한 사유 없이 취소 또는 반품 요구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5) 공급/제조사 회원에게 직접 연락을 취하여 직접 상품을 구매하거나 이를 유도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7)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8)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이 구매행위를 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9)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다수의 거래를 체결시킴으로써 회사에 손실을 발생시키고 공정한 시장 환경 조성에 방해가 되는 행위 등을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거래 중지 등의 제재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10) 셀러 회원이 본 조항에 따른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가 있을 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공급/제조사 회원의 의무)

(1) 회사에 허위 또는 과장된 상품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됩니다.

(2) 등록 상품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셀러 회원이 이를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3) 재고 수량 등 수시로 변동되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히 관리하여야 합니다.

(4) 실제 배송위탁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품의 배송정보를 입력하여서는 아니됩니다.

(5) 회사의 서면에 의한 사전 승인 없이 회사의 상호나 로고 등을 사용하여서는 아니됩니다.

(6) 정당한 사유 없이 취소 또는 반품 요구를 거부하여서는 아니됩니다.

(7) 셀러 회원에게 직접 연락을 취하여 직접 상품을 판매하거나 이를 유도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9)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10) 상품의 실질적인 판매의사가 없이 판매행위를 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11)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다수의 거래를 체결시킴으로써 회사에 손실을 발생시키고 공정한 시장 환경 조성에 방해가 되는 행위 등을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거래 중지 등의 제재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12) 공급/제조사 회원이 본 조항에 따른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가 있을 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지식재산권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지식재산권 그 밖에 소유권 등의 권리와 이익은 전적으로 회사에 귀속됩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직접 게시한 게시글의 지식재산권은 이를 작성한 이용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글에 대해 이용자의 사전 허락을 받고 회사의 서비스 홍보 등을 위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사의 컨텐츠를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제8장 부인 및 면책

제23조 (대리행위의 부인)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셀러 회원 또는 공급/제조사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24조 (보증의 부인)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셀러 회원과 공급/제조사 회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셀러 회원 또는 공급/제조사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25조 (면책)

(1) 회원이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자료를 취사선택 또는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이용자 또는 회원은 서비스가 있는 그대로 그리고 사용 가능한 상태로 제공된다는 점을 이해하고 동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에 관하여 상품성, 특정 목적 적합성, 소유권, 보안, 정확성 및 비침해성 등에 관한 어떠한 보증도 명시적으로 부인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에 사실적 또는 법률적 결함이 없다는 점을 명시적이든 묵시적이든 보증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물론 회사의 이사, 임원, 직원, 대리인, 라이선스 제공자, 계열회사 및 파트너는 관련법에 의해 승인되는 최대한의 범위에서 간접손해, 특별손해, 결과적인 손해, 징벌적인 손해 등을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셀러 회원 또는 공급/제조사 회원을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셀러 회원과 공급/제조사 회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각 당사자의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셀러 회원 또는 공급/제조사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책임지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6) 셀러 회원과 최종 소비자 간의 분쟁에 회사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제9장 분쟁의 해결

제26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 정도에 따라 회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2) 회원은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 정도에 따라 회사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27조 (준거법 및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이용자 간 분쟁의 준거법은 대한민국의 법률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 제기된 소송의 관할은 대한민국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1. 본 계약은 2024년 04월 08일부터 시행합니다.

회원등급 변경시, 한달 실적으로 변경시 강등이나 승급에 대한건 우리의 정책이다. 매월 말일 실적 기준으로 변경된다. (월 누적실적)